총기소지 허용국가 | 일본 총기규제법

2022. 7. 9. 02:43기타

안녕하세요 찐 여행자입니다.

 

아무리 인생은 알 수 없다지만 어제 정말 깜짝 놀랄만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일본 전 총리인 아베가 총기 피습으로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개인 총기소지

 

일본 총기규제

 

아베 전 총리가 총격을 받았다는 사실은 우리뿐만 아니라 전 일본이 충격을 받은 모습입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총기 소지가 불법으로 일반인이 총기를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권총은 아예 판매가 금지됐으며, 엽총과 공기총은 일부 허용되나 소지까지는 절차가 길고 복잡합니다.

 

일단 경찰서에서 총기 소유 및 취급에 대한 강의를 듣고 필기시험에서 통과해야 합니다.

 

 

또한 총기에 따라 사격 훈련도 거쳐야 합니다. 이때 평가를 통해 무려 95%의 명중률을 보여야 합니다.

 

여기에 정신질환 여부 검사와 약물 검사, 까다로운 신원 조회를 통해 범죄 경력이나 채무,

 

조직범죄와의 연계 여부도 조사받아야 합니다. 이런 까다로운 절차로 인해 일본의 총기 보유율은 매우 낮고,

 

총기 사고율도 높지 않습니다. 

 

그 예로 2018년 미국에서 3만9740명이 총기로 인해 숨진 사고가 발생하는 동안 일본에서는 단 9명의 총기 사상자만

 

나왔을 뿐입니다. 그래서 이번 총기 습격으로 아베 전 총리가 총기 사고로 사망하면서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총기 합법 국가

 

 

총기소지 허용국가

 

그렇다면 총기소지 허용국가는 어느나라가 있을까요~?

 

뉴질랜드를 제외한 일명 파이브 아이즈 국가 4개국과 일부 유럽국가들 그리고 남아공과 멕시코 등이 있습니다. 

 

 

파이브 아이즈 중 4개국 -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 그 외 

아메리카 - 브라질, 멕시코

유럽 - 핀란드, 스위스

아프리카 - 남아프리카 공화국

 

무서운 총기 소지

 

 

이번 사건이 충격적인건 우리나라에서도 케이스는 적겠지만 이런일이 발생할수도 있겠다는

 

가능성을 생각하게끔 되었다는 점에서 우려가 커지는 것 같습니다. 

 

세계 50여 개국을 여행하며, 외국인들은 우리나라를 유일한 분단국가로 휴전중이라 위험한 거 아니냐고 하지만

 

치안도 좋고 총기사건 등도 없어서 반대로 한국에 있을 때 가장 안전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참.. 사람일은 언제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