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유럽 신혼여행 계획 | 한달 유럽 신혼여행 예상 경비

2023. 12. 18. 08:08해외여행

안녕하세요 찐 여행자입니다.

내일 (12/19일)부터 1/19일 까지 한달간 유럽 신혼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중간중간 여행글을 짧게 나마 사진위주로 올리긴 하겠지만, 

1월 20일 까지는 잦은 활동을 하지 못할 것 같아 미리 이웃님들께 공지 드립니다.

 

 

 

 

 

유럽 한달 신혼여행
유럽 한달 신혼여행

 

 

 

 

 

 

 

유럽 한달 신혼여행 일정

 

 

 

저희 부부는 이미 많은 여행경험이 있어 신혼여행지 결정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각자 서로의 추억이 많은 유럽으로 가기로 결정했고,

기본컨셉은가봤던 나라의 못가본 도시 위주로 일정을 짰습니다.

 

 

독일(프랑크프루트,베를린) -> 포르투갈(포르투) -> 스페인(바르셀로나) -> 이탈리아(팔레르모, 카타니아, 나폴리, 로마) 

 

 

바르셀로나는 저와 와이프 둘다 가봤지만, 새해를 맞이하고 싶어서 포함시켰고,

대한항공을 타고 로마에서 아웃을 하다보니 로마 일정도 좀 넣게 되었습니다.

또한, 와이프가 독일어를 구사하다보니 독일에서도 제법 길게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저는 관광파라 더 많은 도시를 넣고 싶었으나, 한군데 오래 있는 것을 좋아하는 와이프와 절충하여 위 일정으로 최종 마무리 하였습니다.

 

 

 

 

한달 유럽 신혼여행
한달 유럽 신혼여행

 

 

 

 

 

 

 

한달 유럽 신혼여행 예산

 

 

 

저희는 운좋게도 대한항공왕복 항공권 (ICN-FRA in / ROM-ICN out) 을 미리 매우 저렴하게 구매하였습니다.

왕복 택스포함 총액 인당 105만원으로 직항 국적기를 이용하게 되었으니 큰 비용 세이브를 한 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이 겹쳐 유럽의 숙소 비용이 평소보다 비싸긴 했습니다.

 

 

한달 유럽 신홍여행 예산은 약 1천만원으로 잡았습니다.

 

 

  • 교통비 : 약 250만원 (왕복 항공권, 중간구간 항공권, 버스 및 기차 비용)
  • 숙박비 : 약 300만원 (거의 호텔위주, 중간에 에어비앤비와 싱글룸 호스텔도 한번씩 있음)
  • 투어비 + 식비 : 약 400만원 
  • 기념품 구입 : 약 50만원

 

 

현재 교통비와 숙박비는 거의 90% 정도 예약이 끝난 상황이라 위 금액이 거의 확정금액이라 보면 될 듯 합니다.

 

 

 

 

 

유럽 한달 신혼여행
유럽 한달 신혼여행

 

 

 

 

 

 

 

유럽 한달 신혼여행

 

 

 

이번 유럽 한달 신혼여행이 저희의 당분간 마지막 장기 해외여행이 될 것 같아 조금은 아쉽습니다.

아마 2세가 생기면 그렇게 오랜기간 여행을 다니는 것이 여의치 않을테지요.

그래서 젊은 시절 마지막 장거리 장기 여행이라 생각하고 이번 유럽 한달 신혼여행을 만끽하고 올 예정입니다.

 

 

내년 초에는 독일 프랑크프루트와 베를린 // 포르투갈 포르투 // 스페인 바르셀로나 그리고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의 팔레르모와 카타니아 그리고 나폴리와 로마의 여행기 위주로 글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연말 마무리 잘 하시고 아무쪼록 건강히 다녀와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찐 여행자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