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천사의 성 | 성천사성 | 성 베드로 광장 | 산 피에트로 광장

2025. 3. 21. 08:29해외여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찐 여행자입니다.

바티칸 오전 투어를 끝내고 성베드로 성당에서 나와 성베드로 성당을 구경 후 천사의 성으로 이동합니다.

 

 

 

 

바티칸투어 2편 - 성 베드로 성당 | 바티칸 김대건 신부님 동상

안녕하세요 찐 여행자입니다.지난 번 마이리얼트립 바티칸 투어 1편에 이어 2편은 성 베드로 성당을 소개합니다.     마이리얼트립 바티칸 오전투어 후기 1편 | 바티칸 투어 마이리얼트립안녕

zzintravel.com

 

 

 

성 베드로 광장은 기하학적인 구조가 인상적이고 성당 앞에 오벨리스크가 있는 독특한 광장입니다.

 

 

 

성 베드로 성당
성 베드로 광장
산 피에트로 광장
바닥도 인상적인 광장

 

 

 

 

 

 

 

산 피에트로 광장

 

산 피에트로 광장은 베르니니가 1656년부터 1667년까지 11년에 걸쳐 만든 광장입니다.

길이가 340m이고 너비는 240m에 이르는 타원형 광장과 사다리꼴의 광장이 이어져 있으며 베드로가 예수님에게 받았다는 천국의 열쇠 형상을 하고 있는 광장입니다. 

 

혹자는 이것을 팔을 벌려 사람들을 감싸 안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라고도 합니다.

타원형 광장 중앙에 서있는 오벨리스크는 25.5m 높이로 칼리굴라 황제가 이집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기간이 되면 이 주변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예수님의 찬생이 이루어진 마구간이 설치되기도 합니다.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주랑에는 도리아식으로 만들어진 284개의 기둥이 있고 그 위로는 3m 높이의 140인 성인상이 서 있습니다. 4열로 이뤄진 이 기둥들은 신기하게도 광장에 표시되어 있는 지점에 서면 기둥들이 한개로 겹쳐 보이는데 이는 베르니니의 수학적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신비스러운 산 피에트로 광장
천사의 성 가는길
멀리 보이는 천사의 성 찐 여행자입니다.
테베레강과 성천사성

 

 

 

 

 

 

 

 

천사의 성
천사의 성
아름다운 테베레 강

 

 

 

 

 

 

 

성천사성 안내
천사의 성
다리를 지키는 천사
천사의 성

 

 

 

 

 

 

 

 

 

 

 

 

 

 

 

 

성천사성

 

 

천사의 성이라고도 불리는 성천사성은 2세기 경에 하드리아누스 황제의 묘로 사용하기 위해 건축했다 이후 아우렐리우스 황제 때 요새로 개조된 성입니다. 유사시에는 교황의 피난처로 사용하기도 했고, 감옥으로도 이용했으며 지금은 산탄젤로 성 국립박물관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 3막의 배경이기도 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2024년 1월에는 공사중이어서 내부를 들어가볼 수 없었습니다.

 

성 내부에는 고대 무기, 장신구와 회화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발코니에서 보는 로마 시내의 전경이 매우 아름답고 특히 노을 지는 시기의 뷰가 뛰어납니다. 

로마에 흑사병이 창궐하던 당시에, 교황 그레고리우스 1세가 성 꼭대기에서 미카엘 대천사가 칼을 칼집에 꽂는 환상을 본 후 흑사병이 사라져 그 자리에 천사의 상을 세우고 이름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성 앞 성천사의 다리는 로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교량으로 손꼽히는데 다리 위의 천사 조각상들은 베르니니와 그의 제자들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성천사성
천사의 성
성천사성을 배경으로 인증샷

 

성천사성 앞을 흐르는 테베레 강

 

 

 

 

 

 

 

 

 

오늘은 바티칸의 산 피에트로 광장과 함께 로마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한 곳인 성천사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나보나 광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