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블랑카 공항에서 시내 기차 이동 | ONCF 타보기 | 모로코 기차 ONCF 예매사이트

2023. 2. 9. 06:41해외여행

안녕하세요 찐여행자입니다.

어느 나라든 공항은 대부분 시내 외곽에 있기에 공항에 도착하면 도심까지 이동해야 하는데요!

가장 편리한 이동은 택시겠지만, 때에 따라 가장 편리하고 정시성이 보장되는 이동수단은

아마 기차일 듯 합니다. 경제적이기도 하구요!

모로코도 ONCF라는 국영기차 시스템이 매우 잘 되어있어, 카사블랑카 공항에서 시내인

카사포트역까지 이 ONCF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모로코 여행 내내 이 모로코 국영기차인 ONCF를 무척 잘 활용했고,

대부분의 예약은 한국에서 미리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하고 바우처를 인쇄해 갔습니다.

모로코 철도 ONCF 예약사이트 :

ONCF - Achat en ligne de billets de train au Maroc

Site de vente en ligne officiel de l’Office National des Chemins de Fer ONCF

www.oncf-voyages.ma

카사블랑카 공항 지하로 내려가는길
모로코 ONCF 타러가는길
ONCF 티켓오피스
ONCF 자동 발매기
MED V 공항에서 카사포트 까지 편도 표




이날 에티하드 항공의 수하물이 늦게 나오는 바람에 원래 예약해 두었던 08시 50분 기차를 탈 수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같은 1등석 표로 수수료 없이 다음 기차인 09시 50분 기차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카사블랑카 모하메드 5세 공항에서 카사블랑카 카사포트역 까지는 약 46분 소요되며

ONCF 1등석의 운임은 70 디르함으로 약 7달러, 우리돈으로 9천원 정도 하였습니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카사블랑카 공항에서 카사포트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바로 ONCF 기차였습니다.

탑승장으로 들어가는 문
09시 50분 출발 기차는 1번 플랫폼
카사포트로 가는 ONCF
오래된 기차와 기차역
카사포트행 기차
ONCF 2등석
2층으로 나뉘어진 2등석
ONCF 1등석
1등석 2층의모습
테이블도 구비된 ONCF 1등석
북서아프리카의 아침 하늘
시내로 들어가는길
ONCF 1등석 1층
카사포트역 도착




모로코의 기차는 대부분 프랑스의 것들을 들여와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오래된 옛 기차의 느낌을 받게 되지만 정시성은 보장되며 이동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약속한 시간에 맞게 ONCF 공항철도는 카사포트역에 저를 내려 주었습니다.

숙소를 카사포트역 바로 앞 이비스 호텔로 잡아서 걸어서 이동을 해도 굉장히 편했습니다.

카사포트 역 안에는 MAROC 통신사와 환전소 그리고 맥도날드와 각종 음식점 등 편의시설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모로코 여행의 시작을 ONCF 기차를 통해 카사포트 역으로 들어오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카사포트역
카사포트역 맥도날드
카사포트역 오렌지와 환전소
카사포트역 환전소
카사포트역 출구
하루 묶었던 카사블랑카 이비스 호텔
웅장한 카사포트역
처음 맞이하는 아프리카의 푸른하늘




웅장한 카사포트역을 나오니 아름다운 북서아프리카의 푸른 하늘과 하얀구름이 보였습니다.

상쾌한 아침 공기가 모로코 여행을 더욱 기대하게 하였습니다.

첫 시작부터 단추를 잘 꿴 것 같은 모로코 여행의 첫 순간이었습니다.

모로코 카사블랑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신다면 ONCF 기차를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