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그리스 여행기 - 3일차(1탄)] 성이삭성당,청동기마상,카잔성당,돔끄니기,넵스키대로,피의구세주성당,도스트예프스키박물관,러시아시장,야경

2019. 12. 20. 01:01해외여행

보통 한 도시를 여행할 때, 첫날에는 낯설지만

2일째가 되면 그 도시의 동선이 머릿속에 잡히고 이곳이 익숙해지면서 편안한 마음이 든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맞는 두 번째 아침,

숙소 테라스에 앉아 모닝커피를 마시며 나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게서 그런 편안함을 느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의 두번째아침

오늘 일정도 나를 부지런한 여행자로 만들어 줄만한 스케쥴이다.

러시아 3일차 일정

첫 번째로 가볼 성이상성당은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 성당으로, 황금 빛이 나는 돔 지붕이 인상적이다.

성 이삭의 날인 5월 30일에 태어난 피터대제를 기리기 위해 건축되었으며,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성당답게 14,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성이삭성당앞
성 이삭성당

성당내부에는 러시아 화가들의 미술작품들도 많아서,전망대에 올라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의 전경을 본후에

성당내부 미술작품 관람을 하기로 한다.

성당앞에는 많은 관광버스와 2층 투어버스들이 줄지어 서 있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측면

유럽대부분의 성당들처럼 빙글빙글 나선형 계단을 타고 전망대로 걸어서 오른다.

전망대에 오르면 한적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시내전경과 함께, 멀리 피의구세주성당도 작게 보인다.

전망대오르는길
전망대로가는계단
전망대전경
전망대좌측전경
네바강이보이는 전경
평화로운 상트페테르부르크

다시 성당으로 내려와서 성당 내부를 관람한다.

성당의 중심부 돔 아래에서 핸드폰을 바닥에 두고 모여서 셀카를 찍는 모습이 재미있었다.

성이삭성당내부
성이삭성당 돔
성당내부미술
Jejus Chirist

성당을 나와 바로 앞 청동기마상으로 향한다.

러시아 황제 표트르 1세의 기마상으로 쿠데타로 남편을 죽이고 왕위에 오른 예카테리나 2세가

자신이 표트르대제의 후계자임을 알리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한다.

원로원광장
표트르대제
청동기마상

이제 카잔성당으로 발걸음을 돌린다.

가는길에 2층 Sightseeing 버스와 롯데호텔을 지나간다.

상트페테르부르크 2층관광버스
러시아 롯데호텔

가는길에 점심을 먹을겸 어느 한 젊은 느낌의 식당에 들어갔는데,

음식을 기다리며 본 식당 창문에 붙은 문구가 매우 인상적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그래 난 누구보다 행복한 여행자이므로 오늘도 감사해야지!"

I'M THANKFUL FOR TODAY
식전빵
샐러드
햄버거와 감자튀김

오늘도 분량조절 실패로 3일차 여행기도 2탄에 걸쳐 나누어 올려야겠다.

그만큼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대해 할 이야기가 많고 매력적인 도시라는 반증일 것이다.

내일 3일차 2탄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하기로 미루어두고, 오늘은 이만 글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