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우한 전세기 취소] 오늘 밤 출발로 중국와 협의중.

2020. 1. 30. 09:56관광업이야기(항공+여행)

1/30일 우한에 있는 교민들을 수송하기 위해 계획되었던 대한항공 전세기 2대가

 

금일 01시경 돌연 취소되었다.

 

 

우한전세기 변경공지

 

사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고, 출발시간이 늦어지는 것인지 출발 날짜가 바뀌는건지도 아직 미정이다.

 

 

 

톨게이트 모이라더니 집으로 다시..우한 전세기 취소, 교민 700명 출발 불투명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중국 우한에 체류 중인 우리 교민들을 태우기 위해서 오늘 오전 인천공항에서 출발할 예정이었던 전세기 두 대의 운항 일정이 돌연 연기됐다. 우한 주재 한국 총영사관은 30일 오전 1시(현지시각) 교민들에게 보낸 긴급 공지에서 `오늘(30일) 15시와 17시 임시 비행편에 탑승하기로 했던 분들이 오늘 오전 10시 45분까지 (우한 공항) 톨게이트로 집결하기로 했던 계획을 취소한다`며 `오전 중에 (일정을) 재공지

kpenews.com

 

 

우한 교민 전세기 탑승 집결 돌연 취소

[앵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사태 속에 오늘 중국 우한...

www.ytn.co.kr

 

 

오늘 아침에 다시 업데이트 된 소식으로는 오늘 밤 출발로 중국과 협의중에 있다는 소식이다.

 

 

또한 한진칼 조원태 회장의 탑승의지도 강하다고 한다.

 

 

 

조원태 회장 '우한 전세기' 탑승 가능성…"탑승 의지 강하다"

30일 항공 업계와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이날 중국 우한으로 가는 교민 수송 전세기에 탑승하는 계획을 놓고 외교부 등과 협의 중이다. /이새롬 기자조원태 ..

news.tf.co.kr

 

외교부는 중국 측과의 협의를 거쳐 오전 중에 일정을 재공지할 계획이라고 한다.

 

 

현지에 있을 교민들과 그 가족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자국민의 무사 귀국을 기원한다.

반응형